본문 바로가기
여행가로 성장하기

정선/영월 여행(3) - 정선 군간나루, 영월 감자바우 옹심이, 영월 오그란이 단팥빵, 영월 주천묵집

by 고양이 고씨 2022. 11. 26.

11월 정선/영월 여행기 관련 글

정선/영월 여행(1) - 여행코스, 정선 민둥산, 영월 망경대산자연휴양림

정선/영월 여행(2) - 영월 망경대산자연휴양림 치유의 숲, 영월 청령포, 영월 장릉

정선/영월 여행(3) - 정선 군간나루, 영월 감자바우 옹심이, 영월 오그란이 단팥빵, 영월 주천묵집

 


정선 군간나루

■ 위치: 강원 정선군 사북읍 사북중앙로 53-1
■ 주차: 건물 뒷편

민둥산을 다녀온 후 배가 고파 들렀다. 우리는 잡어 매운탕을 시켰다. 반찬도 정갈하고 사장님도 매우 친절하시다. 매운탕을 다 먹은 후 어죽을 먹을 수 있다. 어죽도 무척 맛있다.


영월 감자바우 옹심이

■ 위치: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중앙로 183-1
■ 주차: 건물 앞 혹은 건물 뒷편 (주차공간 없음)
■ 영업일: 수요일~일요일 11:00~14:00 (*월, 화 휴무)

꽤나 유명한 곳이고, 평소에도 옹심이를 좋아하여 방문하였다. 줄 서서 먹는 맛집이고, 재료가 조기 소진되면 일찍 닫는다고 하여 서둘러 도착하였다. 내 앞에 세 팀이 기다리고 대기하고 있었지만, 회전율이 빨라서 그런지 적당히 기다려서 들어갈 수 있었다. 메뉴는 옹심이와 칼국수가 있는데, 둘을 같이 먹는 옹칼이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다.


영월 오그란이 단팥빵

■ 위치: 강원 영월군 영월읍 태화산로 234 1층 오그란이
■ 주차: 건물 앞 주차
■ 영업일: 금요일~일요일 10:00~21:00 (*월, 화, 수, 목 휴무)

금요일~일요일에만 하는 단팥빵을 전문 카페이다. 생크림 단팥빵, 흑임자 단팥빵 등 단팥빵 종류가 많다. 막상 도착하면 품절인 경우가 많다던데, 내가 갔을 때는 빵이 꽤나 많이 있어서 먹고 싶은 것을 모두 고를 수 있었다. 내 입에 빵은 참 맛있었고, 커피도 무척 맛있다.(개인적으로 고소한 맛 좋아함) 분위기도 괜찮은 카페이다.


영월 주천묵집

■ 위치: 강원 영월군 주천면 송학주천로 1282-11
■ 주차: 건물 앞 주차
■ 영업일: 금요일~일요일 10:00~18:00 (*화 휴무, 15:00~16:30 브레이크타임, 17:30 라스트오더)

두부 전골이 먹고 싶어서 방문한 곳이다. 이름이 묵집인 만큼 묵밥도 주문했다. 전골의 경우 뜨끈한 국물의 맛이 괜찮았고, 묵밥의 묵은 도토리가루가 많이 들어간 것 같았다.


참고: 영업일 정보는 네이버 가게 정보를 참고하였습니다.
 

728x90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