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포티파이의 수익을 5배 늘린다는 미션이 주어진다면 우리는 무엇을 먼저 할 수 있을까?
스포티파이의 미션은 "인간의 창의력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, 예술가들에게 생계를 유지할 기회를 제공하고 팬들이 예술을 즐기고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"는 데에 있다.
이러한 스포티파이의 수익은 아래와 같이 식으로 도출될 수 있다.
Revenue = Number of Users * Sessions per User * Revenue per Session
이후 각 항목을 쪼갠다면, 아래와 같이 세부 목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.
- Increase Number of Users : Acquistion 늘리기
- Sessions Per Users : 유저들의 Retention 늘리기
- Revenue per Session : 퍼널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기
각 목표들은 아래 세부적인 전략들로 나타난다
- Acquistion 늘리기 : 다양한 고객 세그먼트를 타겟팅한다 (예: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들려주는 동화, 시, 낭송 등)
- 유저들의 Retention 늘리기 : 릴스/쇼츠와 같은 형태의 피드 구성을 통해 유저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
- 퍼널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기 :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배경음악에 활용할 음악 판매하기, 아티스트에게 부트캠프 프로그램 판매하기, 콘서트 티켓 판매하기, 광고 구좌를 확보하기
짤막한 영어 표현 익히기
- This answer is to give you a directional sense of how can you think abount this, this is not a full-fledged soultion.
본격적인 - Spotify gives you access to a world of free music, curated playlists, artists, and podcasts you love.
- Making funnel more efficient (Assuming increasing the Price is not an option)
- Target different customer segment like Kids for Bedtime stories, Poem, Recitation etc, Platform for artists to connect with users.
낭송
728x90
'PM으로 성장하기 > 기획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Medium 읽기] Product Management beyond Frameworks (0) | 2024.05.27 |
---|---|
[Medium 읽기] Root cause analysis(RCA) (0) | 2024.05.21 |
PA vs BI (0) | 2024.02.19 |
PO의 미팅: Daily, Sprint, Quarterly (0) | 2023.05.10 |
Product Discovery & Delivery (0) | 2023.05.08 |
댓글